환경공단, '국제 그린애플 환경 어워즈' 선정

2013-11-06 14:23
영국 '2013 그린애플 어워즈' 수상자로 선정

<그래픽=한국환경공단 제공>
 
아주경제 이규하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2013 그린애플 어워즈에서 ‘국제 그린애플 환경 어워즈’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그린애플 어워즈는 영국 비영리단체인 The Green Organisation이 매년 세계 산업 전 분야의 친환경 우수사례 중 환경적 성과와 기술혁신성이 뛰어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12일(한국시간) 영국 하원의사당에서 개최되며 환경공단은 사업장 굴뚝 대기오염관리시스템인 굴뚝원격감시체계(CleanSYS)로 영광을 누리게 됐다.

CleanSYS는 전국의 사업장 굴뚝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온라인을 통해 24시간 원격 관리하는 굴뚝TMS로 불린다.

CleanSYS를 통한 데이터는 환경오염예방 및 대기환경정책 수립의 기본 자료로 활용되는 등 과학 환경행정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시진 환경공단 이사장은 “유럽 최고의 그린애플 어워즈를 2년 연속 수상한 것”이라며 “환경공단은 우수한 기술력과 전문성,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환경기업과 함께 해외사업을 확대해 나가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환경공단은 지난 2012년 그린애플 어워즈에서 폐기물 모니터링체계 구축(올바로시스템)으로 ‘국제 그린애플 환경 어워즈’를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