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중앙시장,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

2013-10-20 10:33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8~20일까지 인천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3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오산중앙시장이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중소기업청 주관하에 엄격한 사전 검증단계를 거쳐 선정된 상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오산중앙시장의 새로운 도약은 물론 전국 으뜸시장으로 중앙시장의 입지를 구축할 수 있는 홍보 효과도 기대 된다.

오산시와 중앙시장은 그 동안 상인 간 갈등을 설득과 협상으로 합의를 도출해 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주요사항을 결정했다.

또한 ▲문화가 접목된 맘스마켓 특화거리 조성 ▲주말 상설 공연 ▲세일데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상인대학 운영 등 직접적으로 시장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왔다.

오산중앙시장은 다음달 9일 그간 추진해 온 화장실 신축 간판정비 상설무대설치 등의 사업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겸한 ‘오산오색시장’으로 명칭을 바꾸는 BI선포식을 할 예정이다.

곽상욱 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그간 지속적인 시설현대화 투자로 경영현대화 사업에 집중적인 투자와 노력을 한 것이 좋은 결과를 낳았다”며 “ 더 활기찬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한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