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제6회 Young Artists‘ Contest 개최
2013-09-09 14:22
피아노부문 이재학(인천남중), 관현악부문 조성민(남인천여중), 성악부문 권이현(남인천여중) 학생 최우수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갑순)은 중등음악교과연구회 주최(회장 관교여중 김종득)로 ‘제6회 Young Artists’ Contest’를 지난 4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하였다.
올해로 6회를 맞는 Young Artists’ Contest는 학생들에게 예술과 문화를 다양하게 접하게 하며 자신의 실력을 견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써, 남부 관내 중학생들의 연주문화 저변 확대와 학생 개개인의 음악적 특기를 신장하고 미래 음악가로서의 꿈을 향해 한발 더 나가게 하기 위한 대회이다.
피아노, 관현악, 성악 세 부분으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출연한 학생들은 평소 자신이 연마한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해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또한 이번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자신의 음악적 소양을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는 한편, 클래식 음악과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는 등 고전음악 대중화에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
피아노, 현악기, 관악기 및 성악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피아노부문 이재학(인천남중), 관현악부문 조성민(남인천여중), 성악부문 권이현(남인천여중) 학생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