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소식> 구리시, 청소년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실시
2013-07-18 17:55
구리시, 청소년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실시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오는 20일과 22일 인창도서관에서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자 소양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은 청소년 자원봉사 전문강사의 ‘자원봉사 기초교육’, 인창도서관 사서의 ‘도서관 이용교육’, 청소년지도 전문가의 ‘청소년의 인생설계 및 진로’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참여자는 자원봉사 활동으로 인정받는다.
오는 19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를 참조하거나 인창도서관(☎031-550-29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리시협의회(회장 김중태)는 18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제16기 민주평통 출범식과 위촉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해진 민주평통 경기부의장을 비롯해 박영순 구리시장,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박창식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출범식에서 박영순 시장은 대통령을 대신해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했다.
자문위원들은 2015년까지 2년간 민주평통을 이끌어 가게 된다.
한국석유공사 구리지사, 독거노인 선풍기 전달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한국석유공사 구리지사(지사장 최재수)는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해달라며 선풍기 17대를 구리시에 전달했다.
이날 석유공사 직원과 공무원들은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선풍기를 조립해 주며 안부를 물었다.
한국석유공사 구리지사는 교문1동주민센터와 연계, 매년 김장김치 담가드리기 후원 등 나눔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