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학부모 만족도조사 실시
2013-07-09 19:40
10일부터 온라인 및 모바일로 조사 참여 가능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출범 1년을 맞아 그 간의 세종교육 발전노력에 대한 평가와 발전과제 도출을 통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구현하고자 학부모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관내 유,초,중, 고등학교의 모든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만족도조사는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온라인과 모바일 조사로 진행된다.
이번 설문조사는 세종교육에 대한 종합만족도는 물론이거니와 그동안 시교육청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올리사랑 운동, 스마트교육, 방과후학교, 학교폭력예방, 학교급식 등 15개의 주요정책에 대한 사업별 만족도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특히, 조사결과의 객관적인 분석 및 신뢰도 확보를 위하여 전문 리서치 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한다.
학부모 만족도조사 및 의견수렴을 분석한 결과는 세종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하는데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며, 교육청과 학부모 간의 소통창구 마련으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을 구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사에 참여하는 방법은 각급 학교나 교육청 홈페이지의 팝업창을 이용하면 되고, 휴대전화로 발송된 문자메시지의 안내에 따라 접속도 가능하며 접속에 따른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