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식> 양평군여성단체協, 여성주간 기념식 개최

2013-07-03 13:27

양평군여성단체協, 여성주간 기념식 개최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영애)는 지난 2일 양평군민회관에서 제2회 여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란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김선교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여성단체 회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가수 김영창이 축하공연을 펼쳤다.

이어 기념식과 여성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됐다.

기념식 뒤에는 양평가정상담소 주관으로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캠페인’도 실시됐다.

김선교 군수는 이날 축사에서 “여성의 사회참여와 양성평등 사회 구현을 위해 그 동안 각계각층에서 활동해 온 여성관련 지도자의 숨은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여성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생태 행복도시, 희망의 양평!’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 산림정화구역 집중단속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 양평군(군수 김선교)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산림정화구역 내 취사,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오는 9월말까지 피서객이 몰리는 옥천·서종·단원·용문면지역 산간, 계곡 등 13곳에서 취사,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림정화구역에서 오물 또는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 허가받지 않고 산림이나 산림인접지에서 불을 피우는 행위 등은 산립보호법에 따라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전했다.


양평군보건소, 삼육서울병원과 의료사업 업무협약 체결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양평군보건소는 최근 보건소에서 삼육서울병원과 장애인 의료서비스를 위한 의료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관내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의 재활의학과 진료, 개별장애인 평가 및 재활훈련 의뢰, 보건소 재활사업 방향 및 프로그램 수립 자문, 재활교육 등에 공동 노력하게 된다.

한편 양평군보건소는 오는 30일 김리나 삼육서울병원 재활의학과장을 초청, 보건소에서 재활의학 관련 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양평군보건소(☎031-770-3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