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2013-06-25 08:59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CJ오쇼핑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참신한 신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오'팩토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전했다.

예선 주제는 상품 개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생활 및 주방용품 디자인 기획안을 제출하는 것이다. 오클락 공모전 페이지에서 제출 양식을 내려받아, 내달 7일까지 이메일(ideaofactory@cj.net)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을 통과한 팀은 7월20일부터 8월1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마다 CJ오쇼핑 본사에서 진행되는 워크숍에 참여해 본선을 준비하게 된다. 워크숍에서는 CJ오쇼핑 이미용·패션·리빙 등 각 분야의 MD(상품기획자)들이 멘토를 맡아, 참가자들을 돕는다. 본선 주제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CJ오쇼핑은 대상 1팀에게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명에게는 200만원·100만원씩 증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강형주 CJ오쇼핑 상품기획사업부 상무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디자인 기획안은 신상품 개발 시 적극 반영해 상품 출시까지 연계할 것"이라며 "5주에 걸친 아이디어 워크숍을 진행하는 만큼 향후 상품 기획MD 및 마케팅·디자인 분야로 진출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역량 육성의 기회도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