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기프트 팩’ 으로 고객 점유율 확대 노린다

2013-06-18 15:30

베가 R3 리미티드 화이트 아이콘. [사진제공=팬택]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팬택은 ‘베가 R3’와 ‘베가 No.6’에 대한 ‘베가 기프트 팩’ 제공을 이 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베가 기프트 팩’은 베가 스마트폰 이용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사용자 환경을 포함한 최신 전략 모델의 기능들을 기존 제품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팬택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의 이름이다. 팬택은 앞으로는 지속적인 베가 기프트 팩 제공을 통해 기존 제품을 새로운 제품처럼 탈바꿈시키는 획기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베가 기프트 팩은 ‘베가 아이언’의 혁신적인 사용자경험(UX)를 기존 모델에도 적용하는 UX 업그레이드를 포함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소프트키 하단바의 모양과 위치를 바꿀 수 있는 ‘플렉서블 하단바’, 바탕화면 아이콘을 절제되고 미니멀한 톤으로 바꿀 수 있는 ‘리미티드 아이콘’ 등의 기능을 베가 R3와 베가 No.6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팬택은 베가 레이서와 베가 LTE 계열 △베가 LTE △베가 LTE M △베가 LTE EX 모델의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준비 중이다. 해당 모델들은 이미 한차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전으로의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었으나 베가 스마트폰 사용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젤리빈 버전으로 추가 OS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준우 팬택 대표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베가 기프트 팩 제공 및 OS 업그레이드를 실시함으로써 기존 출시 모델에 대한 사후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최고 수준의 사후지원을 통해 베가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항상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