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사제동행 테마가 있는 진로캠프

2013-06-09 21:07
꿈과 미래를 향한 행복찾기…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8일 연서중학교에서 세종진로교사협의회와 함께 2013년도 테마가 있는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진로교육 선도학교인 금호중과 중심학교를 운영 중인 연서중, 조치원여고를 중심으로 관내 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요일에 운영하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능력함양을 위하여 기획했다.

이날 연서중학교에서 개최된 진로캠프는 세종진로교사협의회 교사 7명이 담당 테마별로 나누어 학생들의 열띤 참여와 호응 속에서 진행됐다.『꿈과 미래를 향한 행복찾기 진로캠프』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 날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재능기부를 통한 꿈과 감성의 작은 음악회 ▲연극을 통한 자아 찾기 ▲WI-FI 창업 프로그램 ▲심리검사 실시 및 상담 ▲직업골든벨 ▲미래의 명함만들기 ▲인생로드맵 만들기 ▲솟대 만들기 등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되었다.

유인식 미래인재과장은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하여 휴일도 반납하고 무보수로 봉사하는 지도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직업관과 가치관을 정립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진로캠프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소 기자 yso6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