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포럼 개최
2013-04-30 11:30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기초과학연구원은 제1회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포럼을 내달 28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혁신을 이루는 힘, 기초과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기초과학을 통해 창의성과 혁신을 이끌고 기초과학연구원.벤처기업 클러스터를 조성해 기초과학 성과를 사업화로 연계하는 창조 생태계 구축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지난 22일 한국을 방문한 빌게이츠 회장도 기업가 정신을 계발하고 창조적 혁신이 함께 이뤄지려면 연구개발(R&D)과 벤처캐피탈 장려와 기초과학의 R&D의 중요성을 강조한바 있다.
포럼에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중심으로 대덕연구단지 내 출연연, 벤처기업, 기술 사업지주회사 관련자 등 국내.외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행사에서는 창조적 혁신을 위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에서 지속적인 기초과학 연구개발과 연구 성과를 사업화하고 선순환체제 구축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와 시장이 창출되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활발한 논의를 통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세계적인 과학자이자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 생화학연구단장인 악셀 울리히는 ‘혁신을 이루는 힘, 기초과학‘ 이라는 주제로 기초과학의 중요성과 성과를 사업화한 사례에 대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야콥 미칠린 이스라엘 기술지주회사 이숨 CEO는 강연에서 이스라엘의 기초과학의 기술사업화 성공 경험을 살린 노하우를 국내 연구자와 벤처 CEO 등과 공유할 예정이다.
포럼 폐막 후에는 막스플랑크 울리히 연구단장과 연구자.이공계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자 네트워킹 미팅이 열리고 야콥 미칠린 CEO와 국내 벤처 CEO가 참석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팅이 개최된다.
포럼 및 과학자 네트워킹 미팅,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팅에 참가하려면 내달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isbbforum.org)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된다. 관심있는 연사에게 사전 질문도 할 수 있어 선정을 통해 내달 24일까지 공식 초청장을 발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