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태양초 100%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 출시
2013-03-19 10:13
아주경제 전운 기자= 대상은 100% 태양초를 사용해 만든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업소용 대용량(3kg/14kg)으로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에서 보다 품질을 향상시킨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터뷰, 블라인드 테스트 등 다양한 조사를 통해 파악한 소비자의 니즈를 철저히 반영해 만든 제품이다.
우선 고추장의 맛깔스러운 붉은 빛깔과 매운맛을 확실히 살리기 위해 100% 태양초만을 사용했고 함량을 12.9%까지 늘렸다.
이는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기존 대표 제품인 순창 찰고추장이나 타사 제품 보다 높은 함량으로, 매콤한 볶음요리나 탕·전골류에 사용하면 매운맛에 깊이를 더하고, 무침 요리나 비빔밥, 또는 초고추장과 같은 소스를 만들 때 가장 좋은 빛깔을 내어 요리의 맛뿐만 아니라 멋까지 살려준다.
또 우리 장류 전통의 깊은 맛을 구현하기 위해 항아리 원리의 발효숙성 공법을 이용했다.
쌀, 밀 등의 전분질 원료를 숙성시킨 후 마지막 단계에 고춧가루를 넣는 타사의 제조 방식과는 달리,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은 처음부터 전분질과 고춧가루를 함께 넣어 숙성시킨 후 한번 더 발효시켜 깔끔한 매운맛과 깊이 있는 전통의 맛을 살렸다.
때문에 조리 시 재료의 본래 맛은 그대로 잘 살리면서, 양념이 잘 조화되어 더욱 맛있는 요리를 완성시켜준다.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은 3kg과 14k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 되었으며, 제품 가격은 각 2만원 대, 5만원 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