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규모 사업자 위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국내 출시
2013-03-11 14:32
[사진제공=한국어도비시스템즈] |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크리에이티브 스위트의 모든 제품군과 더불어 포토샵 라이트룸, 어도비뮤즈, 애크로뱃XI, 어도비 엣지 툴과 서비스, 게임 개발용 툴과 포토샵 터치 앱과의 통합 기능을 포함한 모든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무제한으로 설치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멤버십 서비스이다.
특히 한국 사용자들에게 처음 선보이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은 중소규모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한국어도비측은 라이선스 구매 및 운영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툴과 대용량 스토리지, 전문가 서비스 등이 추가로 제공되어 중소기업의 업무 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작년 4월 미국 출시 이후 단 7개월 만에 전세계에 백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하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며 “앞으로 이 서비스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물리적인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협업 환경과 최상의 쇼케이스를 제공하는 궁극적인 창작의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은 그룹 단위 창작 프로젝트 진행에 기동성을 더해 보다 쉽게 제작 및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은 개인 멤버십을 기반으로 하여, 데스크톱 툴과 함께 출판 및 파일 공유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 기능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 당 100기가바이트(GB) 상당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개인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20GB), 전문가 지원 서비스, 추가 사용자에 대한 빠르고 간편한 관리와 비용 정산, 효율적 라이선스 관리를 제공하는 중앙 집중식 관리도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