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수면의 날’ 기념 행사 20일 개최

2013-03-08 09:33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이대목동병원 수면센터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수면의 날’을 기념해 ‘건강한 수면으로 행복 찾기’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세계 수면의 날’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건강 강좌와 함께 1:1 맞춤형 수면 건강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건강 강좌는 △건강한 수면과 수면장애(이향운 신경과 교수) △중년의 위기-화병과 수면(임원정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좁아진 부위 찾기 및 맞춤형 수술(이승신 이비인후과 교수) △수면무호흡증의 비수술적 치료-구강내장치(김선종 치과 교수) 순으로 열린다.

수면 질환 관련 분야별 전문의가 1:1 건강 상담도 진행한다.

건강한 수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수면 건강책자와 함께 수면 건강 상담을 통해 수면무호흡증과 코골이 등 해당 질환 보유자에게는 수면양압기 특수베개 및 수면베개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이대목동병원 수면센터(02-2650-5163)로 하면 된다.

한편 세계수면학회( WASM)에서는 수면장애를 예방하고 치료함으로써 수면질환과 관련된 사회적인 부담을 경감시킬 목적으로 매년 ‘세계 수면 주간(3월 5일~3월 22일)’을 지정해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한수면학회에서도 2013년 3월 ‘세계 수면의 날’ 행사를 전국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