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자산운용, '블랙록 글로벌 멀티에셋 인컴 펀드' 출시

2013-03-04 09:09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블랙록자산운용은 4일 '블랙록 글로벌 멀티에셋 인컴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블랙록 글로벌 멀티에셋 인컴 펀드'는 주식, 채권, 부동산(리츠),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며 블랙록의 전술적 자산배분전략을 통해 연 평균 4~6%의 인컴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별로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과 이머징 마켓 전 지역을 아우른다.

이 펀드는 평균 12년 이상의 운용경력을 보유한 150여명의 운용전문인력으로 구성된 블랙록 멀티에셋솔루션 그룹에서 운용하며, 글로벌 고배당주, 이머징 마켓 고배당주, 대체투자, 하이일드 채권, 투자등급 회사채 등 각 분야별 전문 매니저들과 개별 운용팀이 포트폴리오 구성에 적극 참여한다.

양성락 블랙록자산운용 대표는 "블랙록의 리스크 관리 역량과 탁월한 종목선정 능력을 활용해 인컴수익 추구하는 투자상품을 찾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 대표는 "특히 홍콩이나 싱가폴에 앞서, 아시아 국가 중 한국에서 최초로 글로벌 멀티에셋 인컴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블랙록 자산운용은 앞으로도 탁월한 글로벌 운용역량을 바탕으로 저성장 저금리 시장환경에서도 국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블랙록 글로벌 멀티에셋 인컴 펀드' 종류A의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0% 이내, 총보수는 연 1.315%(피투자집합기구보수 및 기타비용 제외)다. 이 펀드는 동양증권, 신한금융투자의 전국 영업점 및 온라인을 통해 판매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