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대지에 핀 꽃' 바깥미술회, 23일부터 '2013 자라섬 바깥미술전'
2013-02-20 16:58
대화 Conversation - 석 영 호 2012 |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꽁꽁 얼어붙은 대지가 예술로 움트는 야외미술전이 열린다.
바깥미술회(운영위원장 김용민)는 오는 23일부터 3월 3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2013 자라섬 바깥미술전'을 개최한다.
1981년 '대성리 겨울전'으로 시작한 '바깥미술전'은 올해로 32회를 맞는다.
전시장소인 자라섬의 변화를 볼수 있는‘섬이 자라나다’의 의미와 자라섬의 주체성을 강하게 표출하는 설치작품 22여점을 선보인다.
김용민 운영위원장은 "국내외 자연 설치미술 작가 및 미술이론가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시대의 자연 생태 환경에 대한 다양한 미학담론을 탐색하고, 전 세계적 문화 네트워크를 구축코자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는 가평이라는 지역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가평군민들이 참가하는 특별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별우주선 Starship to Heaven - 이에바 호그버그 / Eva HOGBERG(스웨덴) 2012 |
◦ 바깥미술회원: 김언경, 김용민, 왕광현, 임충재, 정혜령, 최운영, 하정수
◦ 국내초대작가: 김해심, 김순임, 박봉기, 석영호, 유재흥, 옥현철, 배숙녀, 김상범, 박혜원
◦ 해외초대작가: Shu Yang (중국), Kuei-Chih Lee (대만), Mariko Honda (일본),Shilpa Joglekar(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