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동정 종합>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 外
2013-01-29 15:03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30일 오후 2시 여성가족부 대회의실에서 서울 서대문구 등 9개 기초자치단체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식’을 개최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9일 오전 11시 신청사 6층 집무실에서 노벨평화상 수상자이자 미얀마 민주화 운동의 상징인 아웅 산 수 치 여사와 만나 시정 전 분야에 걸친 인권문제, 서울시와 양곤시 간 도시개발 협력, 시민참여 행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신임 협회장으로 전병헌 민주통합당 의원이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전 의원은 취임사에서 e스포츠의 위상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정택 세운철강 회장이 최근 발족한 한국해양구조협회 초대 총재에 선출됐다. 지난해 8월 해양경찰청의 법정 허가단체로 발족한 한국해양구조협회는 6개 조선사, 7개 해운사, 한국해운조합, 한국선주협회, 수협중앙회 등 국내 70개 해양수산 관련 기관·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다.
▲연세대 의과대학 총동창회 동창회장에 홍영재 산부인과 원장이 선출됐다. 홍 신임 연세의대 총동창회장은 1968년 연세의대를 졸업한 뒤 차병원 산부인과장, 건대부속민중병원 산부인과장, 서울 강남구의사회장, 대한산부인과학회 부이사장, 대한여성비만방지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사단법인 한국토지법학회는 지난 25일 동의대학교 법정대학 세미나실에서 2013년 정기총회를 열고 박용석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
▲한국 SGI는 최근 경남 진주시가 이케다 다이사쿠 SGI 회장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명예시민증은 한일 양국의 우호 증진 등을 위해 진력한 이케다 회장의 공로를 기려 결정됐다고 한국 SGI는 전했다.
▲유윤식 동의대 부총장은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일본 교토시를 방문해 교토대, 에너지이공학연구소 등과 원자력 관련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