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채선당 등 2013년 첫 창업 설명회 개최

2013-01-04 11:29

아주경제 전운 기자=

◆빠담빠담, 새해 첫 창업설명회 개최 = 이탈리안 파스타치킨 카페 ‘빠담빠담’은 오는 10일 오후 6시부터 분당 정자역에 위치한 본사 교육장에서 2013년 새해를 맞이해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존 치킨의 식상한 양념을 배제하고 이탈리안 파스타 요리를 접목시킨 ‘파스타치킨’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터키 대표 간식 ‘쿰피르’ 등 차별화된 경쟁력과 빠담빠담만의 성공창업 노하우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설명회 직후 인근 가맹점을 현장 방문해 메뉴 시식과 매장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다.

설명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자에 한하여 참석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오니기리와이규동, 성공 창업 설명회 = 삼각김밥&규동 전문점 ‘오니기리와이규동’은 오는 9일 오후 2시에 가맹점모집을 위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오니기리와이규동은 일본식 삼각김밥 오니기리를 주력 메뉴로 내세우고 있는 일식 전문 브랜드로, 과거 삼각김밥을 편의점 음식이라고 생각했던 국내 소비자들에게 전문화된 삼각김밥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컵밥 신메뉴 ‘오니한컵’과 따뜻한 밥으로 만든‘오니버거’를 출시하면서 바쁜 직장인들과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 으며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돼, 본사의 탄탄함을 인정받았다.

창업설명회 진행 장소 및 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오니기리와이규동’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치킨전문점 ‘소담치킨’ 창업 콘서트 = 치킨전문점 ‘소담치킨’은 오는 14일 오후 2시에 ‘창업콘서트’를 개최한다.

‘작지만 강한치킨’, ‘소중한 마음을 담은 치킨’이란 슬로건을 내건 ‘소담치킨’은 골라먹는 편리함, 여성의 감성을 만족시키는 세련된 카페 콘셉트, 체계적인 가맹지원 시스템이 집약된 치킨전문 브랜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성공창업에 필요한 요소, 소담치킨 소개와 함께 희망자에 한해 매장탐방 및 시식을 갖을 예정이다. 공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선착순 예약 접수를 받는다.

◆팬시 문구 복합매장 색연필 가맹점 모집 = 팬시 문구 복합매장 ‘색연필’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동네문구점의 한계를 벗어나 팬시문구 복합매장으로 점포 가동률을 높인 ‘색연필’은 2005년 출시 후 7년 만에 350여개 가맹점을 거느린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 브랜드는 팬시문구 복합매장을 표방하며 일반 문구, 캐릭터 문구, 사무용품, 전산용품을 비롯해 팬시 상품, 액세서리, 선물용품, 완구까지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기본적인 복사, 코팅, 팩스 외에 잉크 충전, 제본, 사진 인화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매장으로 구성돼 매출 안정성을 높였다.

재고품의 100% 교환처리로 재고 부담이 없으며 가맹본부에서는 지역별 특성에 맞춰 판매 상품을 구성해 주고 상품 공급 및 진열, 관리까지 담당하기 때문에 1인 점포 운영이 가능하다.

◆채선당, 1월 서울 사업설명회 개최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은 오는 10일 오후 4시 본사 교육센터에서 올 해 첫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채선당’은 기능성 건강 채소로 구성된 10여 가지의 친환경 유기농 야채, 천연재료를 사용해 자체 개발한 육수와 소스 등을 통한 건강식에 초점을 맞춘 국내 대표 샤브샤브전문점이다.

이번 서울 설명회에서는 채선당의 성공노하우와 샤브샤브 전문점의 전망 및 창업 특징,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가맹계약절차 등 창업정보를 들을 수 있으며 설명회가 끝난 후 개별상담 시간을 갖는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