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영국 캠핑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 석권
2012-12-20 09:32
영국 캠핑트레일러(Caravan)용 전자레인지 시장 점유율 85%로 1위<br/>올해 누적판매 1만7000대 돌파
대우일렉이 영국 캠핑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 |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대우일렉이 영국 캠핑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
대우일렉은 20일 영국 캠핑 트레일러(Caravan)용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지난주까지 누적 판매량 1만7000대를 돌파하며, 시장점유율 8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대우일렉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영국 캠핑 트레일러(Caravan) 용 전자레인지 시장을 틈새시장으로 판단하고 올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맞춤형 제품을 개발해 판매를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베일리(Bailey)·엘디스(Elddis) 등 현지 주요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을 단독 공급하며 점유율을 높였다.
채수석 영국법인장은 “그동안 주목을 받지 못한 틈새시장을 발굴, 맞춤형 전용 제품을 출시하여 단기간에 시장을 석권하게 됐다” 면서 “내년에는 제품 라인업을 보다 늘려나가며 점유율 1위를 수성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우일렉은 현재 영국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연간 30만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샤프·파나소닉과 함께 3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