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방송 동영상> 2012 아주경제 금융대상
2012-12-13 18:12
<아주방송 동영상> 2012 아주경제 금융대상
한국 금융시장의 저력을 확신하며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인 금융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주경제 금융대상!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2012 아주경제 금융대상이 13일 오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렸습니다.
[강창현 / 아주경제 편집국장]
올해 국내 은행, 보험, 카드 등 금융업계는 내실경영, 상생경영을 통해 위기를 헤쳐 나왔고 실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이처럼 글로벌 위기에 굴복하지 않고 미래의 성장 동력을 가지고 있는 금융인 여러분께 깊은 존경의 마음을 표합니다.
이 자리에 김석동 금융위원장을 비롯해 박병원 은행연합회장, 문재우 손해보험협회장, 김규복 생명보험협회장, 이두형 여신금융협회장 등 관련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시상식을 빛냈습니다.
[김석동 / 금융위원회 위원장]
정부로서는 대외적인 충격을 최소화하고 우리 경제의 구조적인 문제들을 완화해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게 될 것입니다. 금융인 여러분들께서도 몸담고 계신 금융회사와 금융 산업의 리스크를 더욱 철저하게 관리해주실 것을 당부합니다.
부문별 대상으로는 경영혁신부문 대상에 KB 국민은행이, 책임경영부문 대상에 신한은행이, 혁신상품부문 대상에 현대카드가 선정되는 등 총 12개 금융사가 부문별 대상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 부문별 대상 수상 기업 -
경영혁신부문 대상 - KB국민은행
책임경영부문 대상 - 신한은행
서비스향상부문 대상 – 삼성생명
친화경영부문 대상 – 우리아비바생명
사회공헌부문 대상 – LIG손해보험
마케팅혁신부문 대상 – KB국민카드
혁신상품부문 대상 – 현대카드
신뢰경영부문 대상 – 아주저축은행
금융정보화부문 대상 – 외환은행
브랜드파워부문 대상 – 신한카드
고객만족부문 대상 – 기업은행
녹색금융부문 대상 - BC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