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동정 종합> 이강국 헌법재판소장 外

2012-11-21 16:18

▲김영호(대한지적공사 사장) 성균관대 행정학과 총동문회장은 22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세종호텔 세종홀에서 ‘재테크 강연과 콘서트가 있는 송년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익 한국창의투자자문 리서치 대표가 ‘2013년 금융시장 전망과 재테크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새누리당 김진태(강원 춘천)의원이 ‘2012 NGO 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국정감사기간 사법영역 전반에 걸친 폭넓은 문제제기와 대안제시를 통해 국정감사 본연의 의미를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재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오는 25일까지 지중해 몰타에서 열리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국제포상협회 제11회 세계총회에 참석한다. 이번 총회에서는 2014년 국제금장총회의 한국 개최가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황광일 한국해양대 기계·에너지시스템공학부 교수는 최근 제9회 아시아도시환경학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부산여성경제인협회) 신임 회장에 이미자(69) 지윤산업개발 대표가 선출됐다. 이 회장의 임기는 내년 1월1일부터 2015년 말까지 3년간이다. 대구 출신의 이 회장은 30대부터 줄곧 부동산개발 시행업체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10여 년 전부터 부산여성경제인회에서 활동해왔다.

▲김운용 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부위원장은 22일 오후 3시 국민대 법무관 학술회의장에서 ‘글로벌 시대 글로벌 인재’라는 주제로 재학생들에게 특별강연한다.

▲박순곤 부산불교방송 사장은 20일 오후 부산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사단법인 부산불교지도자포럼 창립 제6주년 기념행사에서 제4대 포럼회장에 취임했다.

▲이정재 동아대 건축공학과 교수는 최근 중국에서 열린 제1회 ISHED 국제학술대회에서 같은 대학 친환경 건축·빌딩시스템 연구실 소속 여인애 박사, 김현수 대학원생과 함께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사단법인 한미협회(회장 한승주)가 20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한 `2012 한미 친선의 밤‘ 행사에서 현홍주 전 주미 대사(김앤장 대표변호사)가 한미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미 우호상’을 수상했다. 현 전 대사는 제12대 국회 외무위원회 소속 의원, 주 유엔대사, 제13대 주미대사 등을 역임했으며 공직 퇴임 후에는 한미재계회의에 참여해 한미관계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이강국 헌법재판소장은 21일 오후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대한민국 헌법재판의 어제와 내일’을 주제로 특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