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개인형 퇴직연금 이벤트 실시

2012-09-25 15:43

▲강만수 KDB금융그룹 회장은 24일 산업은행 영업부에서 직접 IRP 계좌를 개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KDB산업은행이 오는 10월말까지 IRP(개인형 퇴직연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IRP 가입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6000원 던킨도너츠 교환권을 제공하며, IRP계좌에 400만원 이상을 납입하는 고객에게는 S-Oil 주유권(1만원) 증정한다.

개인형연금은 은퇴전용계좌로 퇴직금 이외에 연간 1200만원까지 추가납입 가능하며, 퇴직금의 IRP 의무이전 가입대상 확대예정 등 연금시장 성장 주도하고 있다.

또 기존 개인연금상품과 달리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예금·펀드 등)설계가 가능하며 현행 세제상 연간 400만원까지 소득공제, 퇴직소득세 과세이연 혜택이 있다.

산업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 강화를 위해 ‘KDBpension IRP’를 개인형퇴직연금 브랜드에 주력했다. 이를 위해 운용상품 추가 등 효과적인 노후자산관리 지원 체계화했다.

강만수 산업은행 회장은 “이 상품은 은퇴준비 상품으로 고객을 위해 은퇴자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다양한 세제혜택을 제공하는 등 노후 준비에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