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이씨엠디, ‘서비스 아카데미’ 개설

2012-07-24 08:42

아주경제 전운 기자= 풀무원 계열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는 전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선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서비스 인력을 대상으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씨엠디는 올해 ‘서비스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일선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모든 직원 2300여명을 대상으로 외부 서비스 전문 강사진들이 60여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비스 아카데미’ 커리큘럼은 고객들과의 접점에 있는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강화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구성, 일선 현장의 서비스 품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커리큘럼은 서비스 담당 인력이 업무에 투입되기 전에 익혀야 할 ‘기본 과정’부터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 고객 성향별 맞춤 서비스 제공 같은 ‘서비스 향상과정’과 ‘서비스 리더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이씨엠디는 교육 서비스 전문인력인 ‘서비스 코디네이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일종의 현장 교육 매니저로 신규 오픈 점포의 초기 서비스 안정화 및 휴게소나 리조트 같은 특수 채널의 현장 방문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이씨엠디는 기업체, 관공서 등의 위탁급식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푸드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란치오, 브루스케타, 볶음면 전문점 엔즐 등 브랜드 외식사업 및 공항, 리조트 등의 식음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