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텃밭·창의적 놀이터 돋보이네

2012-02-09 18:50
한화건설, 테마조경 선봬

한화건설이 발표한 테마조경 '울리불리 놀이터' 조감도. 김포 풍무지구에 분양중인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에 적용된다.
(아주경제 이정은 기자) 한화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서 분양 중인 아파트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에는 다른 단지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특별한 게 있다. 바로 '카사 파크'로 불리는 공용텃밭과 놀이운동 공간인 '울리불리 놀이터'다.

한화건설은 공용텃밭 등 테마조경 디자인을 개발,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에 적용한다고 9일 발표했다.

'카사 파크'는 도심속 전원생활을 체험하고 재배·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공용텃밭이다. 신선한 야채를 재배할 수 있는 채원과 과일을 수확할 수 있는 유실수원 등이 배치된다. 카사 파크 안에는 이웃간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스 카페'도 들어선다.

'울리불리 놀이터'는 창의적 놀이운동 공간으로 지형의 높낮이를 다양하게 해 그 안에서 걷고 뛰는 것은 물론 인라인 스케이트도 탈 수 있게 조성된다. 주변에는 아름다운 꽃밭과 휴게시설·조명시설이 설치돼 놀이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김회원 한화건설 주택영업본부장은 "입주민들이 단지 안에서 건강한 삶을 위한 활동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김포시 풍무5지구에 들어서는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는 2620가구(전용면적 84~117㎡)의 대단지로, 2014년 5월 입주 예정이다.

한화건설이 발표한 테마조경 '카사파크' 조감도. 김포 풍무지구에 분양중인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