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TV 앱 개발 키트 SDK 3.0 버전 본격 공개
2012-01-05 16:41
TV·모바일 기기 연동되는 컨버전스 앱 개발 지원<br/>앱 광고 및 소비자 구매 결제를 통한 개발자 수익 창출 가능
삼성전자가 스마트 TV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한 SDK(Software Development Kit) 3.0 버전을 본격 공개하고 스마트 TV 생태계 강화에 적극 나선다. |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5일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한 SDK(Software Development Kit) 3.0 버전을 본격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SDK 3.0 버전은 기존 대비 모바일 기기와 TV 간 연동이 가능하다. 앱 광고와 소비자 구매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도 개선됐다.
회사 측은 SDK 3.0버전을 통해 기존 모바일 앱 개발자들의 TV 앱 개발 참여가 더욱 쉬워져 다양한 형태의 앱 개발이 가능할 뿐 아니라 개발자들이 광고를 게재해 수익도 얻을 수 있어 TV 앱 개발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그 동안 스마트 TV의 개척자로서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의 장을 만들어 주고, 사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등 스마트 TV 생태계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지난 2009년 개설된 삼성 개발자 포럼(SDF, Samsung Developers Forum)은 개설 2년 만에 월 2000~3000명의 개발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0개국 총 2만5000명의 개발자가 참여한 업계 최대 스마트 TV 앱 개발자 포럼으로 성장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