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가정에 생수 배달한다"

2011-11-15 13:48

(아주경제 임재천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가 11월 17일 18시 35분부터 60분간 롯데홈쇼핑을 통해 아이시스8.0, 아이시스 DMZ 청정수, 에비앙 등 생수 제품을 판매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시스8.0, 아이시스DMZ청정수, 에비앙 등 롯데칠성의 주요 생수 제품 소개와 롯데칠성에서 제공하는 가정배달 서비스의 장점, 상시판매 사이트인 '롯데생수(http://lottewater.net)' 이용 방법 등이 소개된다.

생수배달을 원하는 소비자는 홈쇼핑 방송 시간 중에 주문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방송 후 롯데칠성의 콜센터에서 자세한 주문수량·배달 요청일 등을 상담할 수 있는 해피콜이 가게 된다.

특별 프로모션으로 해피콜에서 상담을 완료한 소비자에게는 아이시스DMZ청정수 2리터 제품 1박스(6병)가 1회 무료로 가정으로 배달된다.

롯데칠성 생수 가정 배달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격주 단위로 가정에 배송하는 것이다.

생수를 직접 구매하는 가정이 늘고 있지만, 무거운 생수를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은 불편하다. 또한 기존 대형 PC통(말통)생수는 배달이 되지만 인원이 적은 일반가정에서는 단기간 소비하기 어려워 이용이 쉽지 않다.

하지만 롯데칠성의 생수 가정 배달 서비스는 500ml·2L 등 상대적으로 적은 용량이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효율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또한 별도 장비가 필요 없기 때문에 공간 차지가 적고 약정사항이나 렌탈비가 필요 없으며, 알카리수·DMZ지역 청정암반수·수입생수·해양심층수 등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롯데칠성 측은 "홈쇼핑을 통한 생수배달 서비스는 급증하는 소비에 맞춰 판매처를 다양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모든 음료 제품까지 확대해 대고객 인터넷 직접판매를 활성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