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퍼테인먼트 인기세 이어간다
2011-11-07 09:43
CJ오쇼핑, '라이브 쇼핑 배틀쇼' 론칭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CJ오쇼핑이 새로운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프로그램을 '라이브 쇼핑 배틀쇼'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프로그램은 최근 다양한 형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8일 저녁 5시 40분 방송되는 라이브 쇼핑 배틀쇼는 그 주의 주제에 맞는 상품 2개를 동시에 판매해, 방송 종료 전 판매량을 기준으로 우승 상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8일 방송에서는 '반찬대결'을 주제로 △홍진경 김치와 △안동간고등어가 대결을 펼친다. 홍진경 김치(8kg)와 안동간고등어(24마리) 두 제품의 가격은 모두 4만 900원으로 동일하게 책정됐다.
한편 라이브 쇼핑 배틀쇼는 기존 홈쇼핑 방송과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를 내세웠다. 쇼호스트 2명 혹은 쇼호스트 1명과 게스트가 함께 진행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총 3명의 쇼호스트가 방송을 진행한다. 1명의 쇼호스트가 사회를 보고 나머지 2명의 쇼호스트는 각 상품을 대표하여 대결을 벌이게 된다.
또한 단순히 상품의 장점만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대결 구도를 통해 각 상품의 장점들을 비교해, 방송 중간에 각 상품의 판매량을 보여줌으로써 흥미를 더하게 된다. 판매량이 더 많은 상품을 소개한 쇼호스트에게는 '쇼핑 배틀쇼 트로피'가 증정되며, 우승 횟수가 많은 쇼호스트에게는 '쇼핑 명예의 전당'에 올라가는 기회를 줄 예정이다.
CJ오쇼핑 관계자는 "홈쇼핑은 이제 쇼핑에 재미를 더한 신선한 프로그램들을 더 많이 기획해 나가야 고객과 더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야식 대결'·'다이어트 대결'·'여행 대결'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좋은 조건의 상품들을 배틀쇼 형식으로 소개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