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보험도 'DIY'시대
2011-10-26 09:04
GS보험샵, 개편 단행하고 소비자 편의성 강조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GS샵의 보험상품 전문몰인 'GS보험샵'이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고객 스스로 보험상품을 선택해 설계·비교할 수 있도록 컨텐츠와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GS보험샵은 보험을 직접 선택 또는 설계한 후 상담을 신청하는 고객수가 지난 2005년 월평균 3000명에서 올해 1만 2000명으로 400% 이상 크게 증가한 것에 주목했다. 이에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본인에게 맞는 보험을 설계·비교할 수 있도록 개편을 단행했다.
GS보험샵은 그 일환으로 '보험 커뮤니티' 코너를 신설했다. △저축보험이 무엇이죠? △의료실비보험이란? 등 보험에 대한 기초 동영상 강좌를 비롯해 보험 전문가 칼럼·보험관련 뉴스 등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또한 '비교하기' 기능을 통해 각 가입자의 조건에 맞는 주요 항목과 상품 특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GS보험샵은 메인화면의 이벤트나 광고 때문에 보고 싶은 상품을 찾기 어렵다는 불만을 확인하고, 상품 중심의 메인 화면을 구축했다.
GS보험샵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려면, 고객이 직접 상품을 선택하고 본인이 원하는 조건으로 상담신청을 남기면 된다. 설계가 번거로운 고객은 바로 상담신청을 할 수도 있고 추천설계안을 메일로 받을 수도 있다.
GS샵 관계자는 "재테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문적인 영역으로만 여겨졌던 보험상품을 직접 고르고 보장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특약 등을 직접 설계하는 이른바 ‘DIY고객’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