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농업인을 위한 큰 장날
2011-10-06 08:22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8일, 9일 양일간 대화동 소재 고양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제2주차장에서 ‘2011 고양농축산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고양시 농축산인들의 주도로 추진되는 이번 축제는 고양농산물을 지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로컬푸드를 활성화하여 지역의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직거래 장터와 함께 고양쌀밥시식, 전통주 시음, 농원체험, 압화ㆍ천연염색ㆍ도예 체험, 떡메치기 행사, 열무ㆍ얼갈이김치 담그기 시연, 전통놀이, 꽃 음식 전시, 농경문화전시, 한강의 어류전시, 꽃 포토 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장미꽃 퍼포먼스’는 개막식 하이라이트로 수천송이의 장미꽃을 뿌려 행사장을 붉은 꽃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고양시 농업인 대상으로 선발된 고양농업의 명인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농업인들로 구성된 축제추진위원회측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농협 등 여러 기관 및 단체가 합심하여 최고의 축제를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우리 고장의 농산물을 체험하고 농경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축제가 될 것”임을 자신하였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일반시민들이 지역경제의 근간인 농축산업에 대하여 보다 애정 어린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