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스마트폰 활용 직원 역량 강화

2011-08-04 09:57

(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포스코가 최근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관리시스템인 ‘u-Campus’를 오픈하고 자기주도학습 과정을 강화했다.

포스코는 임직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적자원개발(Human Resource Development·HRD) 포털과 연동해 스마트폰에서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학습관리시스템은 HRD포털 기능 중 핵심적이면서도 스마트폰 환경에 적합한 기능을 선정해 구축했다.

스마트폰에서 학습서비스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해야 한다. 포스코 직원은 포스코 앱스토어(Pstore)에서 ‘u-Campus’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된다.

출자사 직원은 별도 제공되는 웹주소(http://u-campus.posco.co.kr/ S20/S20060/mobile2/mobile.htm)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포스코패밀리 모바일 웹사이트(http:// u.posco.net)에서 ‘u-Campus 설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u-Campus’의 주요 서비스 기능으로는 △필수과정 중심의 e러닝 과정 학습 △집합교육 또는 e러닝 학습 후 스마트폰을 활용한 평가와 설문조사 참여 △교육과정 신청·학습진도율 수시 조회 △학습 부진사항·평가 등 진행상황 알림 메시지에 대한 즉시 응답기능 등이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스마트폰 학습이 급속한 모바일 환경변화를 고려할 때 시의적절한 서비스”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으로 임직원들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참여를 이끌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