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제주항공 업무협약 체결
2011-04-27 14:15
코리아패스 공동 마케팅 추진 협의키로
(아주경제 김나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8일 제주항공과 ‘코리아패스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코리아패스는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공사가 출시한 관광지통합이용권으로 교통, 숙박, 쇼핑 등 관광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한 장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관광 수단이다.
공사는 이 코리아패스의 보다 효과적인 국내외 홍보 활동을 위해 제주항공과 공동으로 코리아패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내외국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계 프로젝트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제주항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항공사 중 최초로 코리아패스 할인 가맹점으로 가입해 항공권 할인 등 이례적인 혜택도 제공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05년 설립된 제주항공은 현재 8개 국제노선에 취항중이며 그간 홍콩, 나고야 등지에서 공사 해외지사와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공사와 꾸준한 협력활동을 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사가 쌓아 온 파트너십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관광공사는 “일본 대지진과 방사능 오염 등의 악재로 방한 관광시장이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공사와 제주항공의 만남이 국내외 관광시장 활성화에 활기찬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