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에 대한 서태지의 생각, "여친은 있어도 없다고 할 것" "연애는 OK, 결혼은 NO!"

2011-04-22 16:34
여자에 대한 서태지의 생각, "여친은 있어도 없다고 할 것" "연애는 OK, 결혼은 NO!"

[사진=MBC 방송캡처]
(아주경제 온라인 뉴스부) 서태지(39)와 이지아(33)의 결혼사실이 밝혀지며 서태지가 과거에 했던 인터뷰 영상들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서태지는 지난 2008년 8월 6일 방송된 MBC '서태지 컴백 스페셜-북공고 1학년 1반 25번 서태지'에서 여자친구를 사귀어봤냐는 물음에 "어렸을 대 많이 만났다"며 "있어도 없다고 하고 없어도 있다고 할 것"이라는 알 수 없는 대답을 한 바 있다.

또 결혼에 대한 질문에는 "예전에는 결혼을 하고 싶었다"며 "오손도손 살고 싶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반대 생각을 하게 된다"고 털어놨다.

서태지가 지난 2004년 7집 컴백을 앞우고 MBC가 같은해 1월 에 방송했던 다큐멘터리 영상도 다시 관심받고 있다.

서태지는 이날 방송에서 "결혼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단호히 결혼에 대한 생각이 없다고 밝히며 "사랑하는 여자가 있으면 같이 살거나 사귈 수는 있지만 결혼을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결혼이라는 것은 사람의 인연을 결국 도장을 찍어 서로 구속하는 것이고 제어하려는 것"이라며 "조종당하는 느낌이 들어서 싫다"고 이유를 밝혔다.

한편 서태지와 이지아는 1997년 미국에서 결혼했고 애틀란타와 애리조나를 이주하며 결혼생활을 이어오다 2006년 이지아가 단독으로 이혼 신청서를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