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높빛컨설팅장학지원단 발대식
2011-04-20 13:09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선엽)은 20일 하늘초등학교 강당에서 초등 컨설팅장학지원단 88명, 요청장학 신청 교사 192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움중심의 수업혁신 높빛컨설팅장학지원단 발대식 및 연수회을 가졌다.
고양 높빛컨설팅장학지원단은 각 교과별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경력 있는 교육전문직 및 교과 전문 관리자, 수석교사, 수업실기 우수교사, 각종 연구대회 1등급 수상 교사, 석박사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지원단은 학교 현장에서 자율적인 연구ㆍ연찬을 위한 요청이 있을 시 교수 방법 및 학습자료 수집, 분석, 평가를 위한 자료를 제공, 현장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수 학습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중점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현장중심의 맞춤식 장학 활동을 통한 선진 고양교육을 실현한다.
이날 연수회는 지원단 위촉장 수여 및 배움중심의 수업혁신과 컨설팅 장학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교수학습국장(한승덕장학관)은 “최고로 잘 가르치는 선생님으로 거듭나고자 요청장학을 신청한 선생님들과 선진 고양교육을 선두에서 이끌어 갈 높빛컨설팅장학지원단의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천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길 바란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선생님들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 및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지원활동을 통해 선생님들이 가르치는 보람과 긍지를 갖고 교사 학생 모두가 행복한 교실을 만드는데 전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