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탄생' 데이비드 오, 가수 고은희 아들이었네

2011-02-08 12:16
'위대한 탄생' 데이비드 오, 가수 고은희 아들이었네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이하 ‘위탄’)’에 출연중인 데이비드 오(20)가 가수 고은희의 아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사실은 주영훈이 지난해 11월 자신의 트위터에 ‘주영훈&데이비드 오&데이비드 오 엄마 고은희’라는 제목의 사진을 올리면서 처음 알려졌다.

공연차 들렀던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고은희와 그의 아들 데이비드 오를 만난 주영훈은 “나의 학창시절 최고의 노래 ‘사랑해요’와 이문세 형님과 ‘이별이야기’를 부르신 ‘고은희,이정란’의 고은희씨를 LA컴패션 사진전에서 만났다”며 반가움을 표했다.

주영훈은 그 당시 만났던 데이비드 오가 '위대한 탄생'에 출연하고 있는지 몰랐던 것으로 전해졌다.


고은희는 이문세와 함께 부른 ‘이별이야기’로 유명한 80년대 가수다. 고은희는 이정란과 함게 부른 ‘그대와의 노래’로 1984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동상을 수상하면서 데뷔했다. 대표곡으로는 ‘사랑해요’가 있다. 1987년 이정란과 고은희는 각각 솔로 가수의 길을 걸었다. 고은희는 곧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다.

이 사실을 접한 누리꾼들은 “엄마의 끼를 물려 받았다”며 놀라움을 표시했다. 몇몇 누리꾼은 가수가 되기 위한 오디션에 참가 중인 데이비드 오가 가수 출신 고은희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혹여 공정한 심사에 방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