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히트상품> 보령제약 '알틴제로울금'

2010-12-22 17:29
발매 3일 만에 1억 매출..숙취해소제 시장 지각변동 예고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보령제약의 알틴제로울금은 알코올과 니코틴을 동시에 해독할 수 있는 숙취해소제다.
 
식물성 천연 혼합제제인 'AN-1000'에 한약재로 많이 쓰이는 '울금' 성분을 추가해 알코올과 니코틴 해독 효과를 더욱 높였다.

알로에 베라겔, 솔잎, 셀레늄 등 10여가지 식물성 천연물을 배합한 'AN-1000'은 알코올의 분해 시 발생되는 활성산소(유해산소)를 차단하여 두통, 갈증, 구역, 구취를 막으며, 흡연 과정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 니코틴을 인체에 무해한 코티닌으로 변환하여 소변을 통해 빠르게 체외로 배출시켜 주는 작용을 한다.
 
또 '울금'은 이뇨, 이담 작용을 도우며 해동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한편 알틴제로울금은 최근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폭탄주를 소재로 한 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갖가지 폭탄주 명칭을 나열해 보는 인쇄광고부터 QR코드를 통한 갖가지 폭탄주 제조법까지 소개해 주 소비층인 직장인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보령제약 김성수 PM은 "알틴제로울금은 발매 3일 만에 매출 1억을 돌파하는 등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으며 이젠 약국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 숙취해소제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