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말아드시겠어요?" 도박중독 예방 공모전 대상
2010-12-07 13:34
(아주경제 허경태 기자)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이하 사감위)가 도박중독 예방·치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한 ‘제1회 도박중독 예방치유 공모전’의 수상작에 대해 7일 중독예방치유센터에서 시상식을 거행했다.
위원회에 따르면 공모전에는 인쇄광고 분야에 574건, 로고송 분야에 51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인쇄매체 광고 부문 9점, 창작로고송 부문 11곡 등 총 20개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인쇄매체 광고 대상에는 김다혜, 조규석씨(팀명:크레듀어)가 출품한 시리즈 광고「아버지, 말아 드시겠어요?」, 최우수상에는 강진만씨의 「다시 행복을 준비하세요」와 정인진씨의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가 각각 선정됐다.
창작 로고송 부문 대상에는 최영호씨의「도박없는 세상」, 최우수상에는 서주범씨의「할 수 있어요」와 이은혜씨의 「Happy day」가 각각 선정됐다.
위원회 측은 인쇄매체 광고부문 대상을 받은「아버지, 말아 드시겠어요?」시리즈가 도박중독을 가족, 식사와 연계하여 위트 있게 표현한 재치가 돋보였다.
또 로고송 부문 대상을 받은 ‘도박 없는 세상’은 친숙하고 편안한 멜로디에 행복 찾기 클로버 캠페인의 취지가 잘 표현된 가사로, 도박중독 예방의 중요성을 잘 담아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감위 김성이 위원장은 “공모전 수상작을 통해 도박중독에 대한 일반인들의 생각은 물론, 예방·치유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참신한 시각을 엿볼 수 있었다”며, “공모전이 도박중독 예방·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hktejb@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