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갤럽시탭 전용 어플 출시

2010-11-08 12:00
‘커머스’와 ‘컨텐츠’ 결합 시도로 모바일 쇼핑 시장 선점 나서


   
 
 

CJ오쇼핑이 갤럭시탭 출시에 맞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출시했다.

CJ오쇼핑의 갤러시탭 어플은 이번 주부터 삼성앱스, T-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갤러시탭 어플은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는 단순 커머스 기능뿐 아니라 7인치 화면을 통한 각종 컨텐츠가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태블릿PC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들을 배려한 직관적인 UI(User Interface) 또한 CJ오쇼핑 갤럭시탭 어플의 장점이다.

이번 1차 오픈은 최신 쇼핑트렌드를 컨텐츠를 통해 접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매거진(Lifestyle Trend Magazine)’과 CJ몰 내 상품 검색이 가능한 '키워드 검색' 기능이 우선 선보인다.

매거진 페이지는 가장 '핫' 한 아이템만으로 구성된 컨텐츠를 마치 잡지를 보듯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상품 화면을 터치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컨텐츠는 TV 홈쇼핑의 고정 프로그램과 CJ몰 내 주요 기획전 상품을 중심으로 주 1회 업데이트 된다.

11월 중에는 카테고리 별 베스트셀러 상품을 알아볼 수 있는 '쇼핑랭킹', TV홈쇼핑을 생방송으로 시청 가능한 '생방송 TV 쇼핑', 주문 상품의 배송 상황 및 쿠폰 발행 내역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푸쉬(Push)' 등의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CJ오쇼핑 M-프로젝트담당 안진혁 상무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환경의 변화는 쇼핑 환경의 변화로도 이어진다" 며 "이는 CJ오쇼핑의 지향점과도 연관이 있는 만큼 한 발 앞서 관련 시장을 리드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규혁 기자 mjk@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