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글로벌 청년봉사단' 6기 모집

2010-10-24 10:33

   
 
 
(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이 대한민국 미래를 짊어질 대학생을 대상으로 6기 단원을 모집한다.

현대차그룹은 24일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창단된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6기에 참여할 대학생 500명을 오는 2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년 초 겨울방학 기간에 활동할 6기 청년봉사단은 중국ㆍ인도ㆍ브라질ㆍ이집트ㆍ필리핀 등 5개국에서 지역봉사, 의료봉사, 문화교류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6기 청년봉사단은 △인도의 낙후 마을 시설 개보수 및 무료 진료 봉사에 200명 △중국의 빈곤층을 위한 주택 기아가원 건립에 120명 △브라질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60명 △이집트의 도시 빈민 아동을 위한 시설 개보수 및 환경 위생교육에 60명 △필리핀 극빈층 아동 학교 시설 개보수 및 무료 진료에 60명 등 총 500명을 파견해 현지 봉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봉사단 참가신청은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글로벌 청년봉사단 홈페이지(http://youth.hyundai-kiamotors.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 2~4년제 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50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약 2주간 현지 봉사활동은 물론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각국의 문화를 접하고 현지인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감각을 키우게 된다.

선발된 봉사단 전원에게는 일체의 참가비 없이 왕복 항공료와 현지 체재비, 현지 봉사활동 및 문화탐방, 국내 오리엔테이션, 상해보험 등 모든 관련 비용을 현대차그룹이 지원해 경제적 형편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소년소녀가장, 교통사고유자녀 등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해외 경험을 갖기 어려운 신청자에게는 특별 가산점을 부여하며 해외파견 준비를 위한 국내교통비 및 여권 발급비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ironman1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