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글로벌 벤처 투자 경진 대회 '큐프라이즈' 개최

2010-09-15 10:37

(아주경제 김영민 기자) 퀄컴은 무선통신 산업의 유망 벤처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벤처 투자 경진 대회인 '큐프라이즈(QPrize)'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벤처스(Qualcomm Ventures)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을 포함해 북미, 유럽, 중국, 이스라엘 및 인도 등 6개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상금 75만 달러를 제공해 선정 기업의 기술 개발과 사업 이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퀄컴은 또 혁신적인 기술 기업들에게 최고의 시연 무대를 제공하는 '데모(DEMO)' 컨퍼런스에서 큐프라이즈 본선 진출자들이 자사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큐프라이즈 본선 진출자들은 내년 봄 열리는 데모 컨퍼런스에 제품을 전시하고, 공개 시연을 통해 최우수상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최우수상 수상 기업은 벤처 투자자 및 기자단, 블로거, 기타 컨퍼런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기술을 무대 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2월 14일까지 사업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중국, 이스라엘 및 인도 등 6개의 큐프라이즈 개최 지역에서 총 6개의 본선 진출 벤처를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에 오른 6개 기업은 각 10만 달러의 상금을 받게 되며, 최우수상에 선정된 최종 우승 기업은 15만 달러의 상금을 추가로 지원받아 총 25만 달러의 벤처 지원 자금을 획득할 수 있다.

나그라지 카샵(Nagraj Kashyap) 퀄컴벤처스 부사장은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된 큐프라이즈에서 다양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고 올해는 큐프라이즈 대상 국가에 한국, 이스라엘을 추가했다"며 "큐프라이즈는 기업들의 아이디어 개발을 가속화하고 관련 제품을 시장에 보다 빨리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mosteven@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