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전 계열사 참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 전개

2010-05-19 13:34
1만7000여명 참여, 10만시간 이상 봉사

(아주경제 이재호 기자) KB금융지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들을 대상으로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KB금융은 5월을 '사회공헌의 달'로 지정하고 계열사 임직원 1만7000여명이 참여해 총 1220회, 10만시간 이상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지난 3일 병원비 부담으로 치료를 못 받고 있던 '한부모 가정 및 조손 가정 가장'의 의료 지원을 위해 분당서울대병원에 1억원을 전달했다.

오는 29일에는 국민은행 내 모든 부서와 지점이 동시에 봉사활동을 펼치는 'KB 자원봉사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알로이시오 초등학교 어린이 800여명을 초청해 에버랜드에서 놀이기구 체험, 공연고나람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이 펼쳐진다.

KB투자증권은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충남 태안에 있는 의항 분교와 신진도 분교 어린이 25명과 교사 등 30여명을 초청해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하고 63빌딩과 롯데월드를 방문하는 등 체험 행사가 가졌다.

KB데이타시스템은 매월 찾는 복지관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의 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20일에는 여의도 지역 거리 환경정화활동을 펼친다.

KB선물은 결연을 맺은 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및 '어르신 행복잔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KB생명은 친환경 녹색성장 활성화를 위해 '관악산 숲가꿈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며, KB부동산신탁과 KB신용정보, KB인베스트먼트, KB자산운용 등 다른 계열사들도 복지시설을 찾아 환경개선활동 및 급식봉사활동을 펼친다.

KB금융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금융그룹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gggtttppp@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