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엠넷미디어, 통합 음악 포털 연내 오픈

2009-07-30 17:09
엠넷닷컴 & 뮤직온 통합

LG텔레콤과 뮤직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엠넷미디어가 각각의 음악 사이트인 '뮤직온'과 '엠넷닷컴'을 통합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를 위해 31일 뮤직사업 전반에 걸친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한다. 특히 이번 제휴는 음악이 휴대폰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모바일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이동통신사와 음악엔터테인먼트기업 간 이루어진 것이어서 주목된다.

오는 연말께 오픈할 뮤직온과 엠넷닷컴의 통합사이트는 약 50만 명의 유료회원과 음악 서비스 상품 및 콘텐츠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유·무선 음악 포탈 사이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LG텔레콤은 엠넷미디어가 보유한 130만곡의 국내·외 음원은 물론 8만개 이상의 방송·공연 동영상 서비스, 국내외 뮤지션 정보에 관한 아티스트 서비스 등 다양하고 방대한 뮤직 서비스를 고객에게 유·무선으로 제공할 수 있다. 

엠넷미디어도 이번 제휴로 유선 인터넷에 한정됐던 서비스에서 벗어나 이동통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유·무선 음악 결합상품을 제공한다. 또 기존 MP3 플레이어 중심에서 휴대폰 등으로 음악 디바이스가 확대되고 LG텔레콤의 유통망을 활용한 마케팅 채널을 갖추게 된다.

한편 통합된 음악 사이트의 기획과 개발 등 운영에 관한 전반적 책임은 엠넷미디어가 맡고 LG텔레콤은 양사의 공동 마케팅 기획과 유·무선 뮤직 통합상품 기획, 모바일 뮤직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철수 LG텔레콤 부사장은 “LG텔레콤은 국내 유수의 콘텐츠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확보해왔다”며 “이번 제휴로 LG텔레콤 고객은 최고수준의 음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김영리 기자 miracle@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