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로드뷰, 이제는 전국구 시대"
2009-03-31 14:40
다음, 3D입체지도 ‘로드뷰’ 전국 6개 특∙광역시 및 제주도 지역 서비스 확대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파노라마 사진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가 전국 6대 특·광역시 및 제주지역까지 확대됐다. 이에 따라 다음은 오는 4월 15일까지 전국 확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다음은 기존의 서울, 경기, 수도권 뿐 아니라 부산, 대구, 인천 등 6개 특∙광역시 및 제주 전 지역으로 전격 확대 됨에 따라 사용자 만족도 및 내부 서비스와의 연동 계획이 한층 더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다음은 이번 로드뷰 전국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봄나들이·데이트 코스 추천하고 선물 받자' 이벤트를 지도 공식블로그를 통해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추천할만한 봄나들이 코스 및 데이트 코스 등을 로드뷰 캡쳐 화면과 함께 추천 스토리를 등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35명에게는 영화예매권(1인2매)이 제공된다.
김민오 로컬서비스 팀장은 "3D 입체지도인 다음 로드뷰의 서비스 지역 확대로 이용자들은 21세기 판 대동여지도라 불리는 다음 로드뷰의 편리함과 유용성에 대해 더욱 많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음은 로드뷰와 실생활 정보와 연계한 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이 달 부동산 섹션과 지도 서비스를 처음으로 연계했으며 오는 4월 골프 서비스와의 연동과 함께 상반기 중 한메일, 카페·블로그, 뉴스 등 다음 내 주요 서비스와의 연동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 로드뷰를 통해 본 제주도 우도 |
김영리 기자 miracle@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