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크리스마스 선물 '베스트 12'

2008-12-23 09:16

크리스마스에는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 선물에 들뜨는 시기다. 신용위기 여파로 그 어느 때보다 선물 부담이 커진 것이 사실이지만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마저 깰 수는 없는 법. 차이나데일리는 올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베스트 12'를 선정해 최근 보도했다.

신문은 먼저 아이폰 G3를 첫번째 받고 싶은 선물로 꼽았다. 아이폰은 인터넷을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다는 평가와 함께 중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는 이미 매력있는 상품이 된지 오래다. 

3G 용량 최신 버전의 아이폰은 아이들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항상 환영받는다. 400달러(약 48만원)나 하는 값비싼 선물이지만 중국산 MP3 통합폰 보다 단연 뛰어나다는 평가다.

   
 
사진: 최신 버전의 아이폰 3G

두번째로 꼽은 선물은 2008년 사진첩이다. 무자년 쥐띠해는 중국에서 우승과 재앙이 함께한 해로 기억된다. 8월에 있었던 올림픽과 올초에 온 국토를 뒤흔든 폭설과 쓰촨성 대지진이 바로 그것이다. 

차이나데일리의 사진첩은 세계가 결코 잊지 못할 올해의 매일 아침을 포착한다. 이 사진첩은 1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중국 기념품 역시 받고 싶은 선물로 꼽혔다. 군대 자켓에서 강력한 모자까지 겨울은 실용적이면서도 통념적인 중국식 기념품에 적합한 계절이다.

다소 예외지만 '문화 혁명' 포스터 역시 크리스마스에 선물로 꼽혔다. 중국 어느 시골 마을이나 도시에 방문하면 집 벽에 붙일 1960년대 중국 포스터가 전시된 곳을 찾을 수 있다.
 
전통 중국 의상인 비단 치파오는 2009년에 선보이는 완벽한 의복으로 22달러의 가격에 팔린다. 

청두시 난핑의 관광지 주자이거우로의 휴가와 함께 게임기 닌텐도 Wii 역시 인기 있는 선물이다. 닌텐도 Wii는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인기가 있는 상품으로 특히 스포츠 게임은 연휴 기간 동안 칼로리 소모를 도와줄 수 있다.

   
 
사진: 청두시 난핑의 관광지 주자이거우로

어그부츠 역시 인기 선물 아이템. 양가죽 부츠는 중국에서 급속도로 여성들의 인기 선물이 되고 있다. 가격은 100위안 정도다. 

체리 QQ 자동차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꼽혔다. 

이외에도 요리 강습과 진주가 꼽혔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진주 생산 시스템을 갖춘 나라로 중국 진주 보석은 밝은 빛깔과 스타일로 유명하다. 지방 시장에서 거래 가격은 팬던트, 목걸이, 귀걸이가 24달러 정도. 

   
 
사진: 밝은 빛깔의 중국 진주

마지막으로 플라잉피죤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고 싶어한다고 밝혔다. 중국 전역에서 사용되는 약 5억개의 플라잉피죤 자전거와 함께 자전거는1950년에 생산되어 중국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대당 44달러면 구입할 수 있다. 

정은선 기자 stop1020@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