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스타트업의 디지털 전환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
2024-12-21 17:39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전략 등 교육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카카오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스타트업 육성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경과원 임종빈 스타트업본부장,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지혜 최고성장책임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경과원이 운영하고 있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약 6800개사 회원사들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스타트업 상생 프로그램 ‘로켓런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은 창업 준비 단계부터 성장 단계까지 스타트업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 제공하는 종합 지원 플랫폼이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회원사들의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크레딧, 기술 지원, 전문 컨설팅 등 단계별로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회원사가 ‘로켓런처’를 신청하면 △평가 패스트트랙 제공 △AI 컨택센터 센터플로우와 종합 그룹웨어 솔루션 카카오워크 지원 △평가 가점 부여 △클라우드 활용 전략과 기술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참고하거나 경과원 스타트업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