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제12기 임시 주주총회 개최

2024-11-21 18:00

[사진=푸드나무]
건강 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푸드나무’는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 내 국제회의실에서 제12기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 감사 선임의 건 등 3개의 안건이 상정되었으며, 모두 원안대로 가결되었다.

정관 일부 변경의 건의 주요 내용은 회사의 자금조달을 위한 신주 발행 한도 확대이다. 푸드나무는 앞선 공시를 통해 연내 유상증자 추진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는 신규 자금 투자 유치를 위한 과정으로 풀이된다.

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은 경영권 양도 관련 주식양수도계약 종결의 선행 조건 충족을 위해 상정되었으며, 이번 임시 주총 결과에 따라 최대주주 변경 절차가 곧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변경을 앞둔 푸드나무의 최대주주는 ‘(주)온힐파트너스’이다. 온힐파트너스는 전 ‘(주)노터스(현 HLB바이오스텝)’ 창업자인 김도형 대표이사가 지분 전체를 보유한 기업으로, 관계사로는 반려동물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온힐’이 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최대주주 변경 절차를 이른 시일 내에 마무리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할 계획”이라며 “단기적으로는 회사의 실적 개선을 위해 전사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중·장기적으로는 새로운 최대주주이자 관계사인 (주)온힐파트너스 및 (주)온힐과의 경영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푸드나무는 건강 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비롯해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 헬스 및 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사 플랫폼 간의 시너지 증대를 통한 시장 지배력 확대와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