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첨단바이오 글로벌 공동연구센터 구축 사업 주관기관 선정
2024-11-11 15:58
신약개발지원센터 안경규 센터장 연구책임자, 호원소프트‧노바이아피컨설팅 참여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과기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연구협력 강화를 위한 ‘첨단바이오 글로벌 공동연구센터 구축 사업’ 총괄·운영·지원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전했다.
첨단바이오 글로벌 공동연구센터 구축 사업은 3년간 총 245억원이 투입되는 국가연구개발사업으로 첨단바이오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북미, 영국, EU, 아시아·오세아니아 4개 권역과 글로벌 연구협력을 다각화하고 촉진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한다.
본 사업은 4개 권역 내 국가와 첨단바이오 분야 연구협력 및 글로벌 공동연구센터를 구축하기 위한 14개의 연구과제와, 이를 총괄해 운영을 지원하는 1개 과제로 구성된다.
케이메디허브에서는 본 과제의 주관기관으로서 신약개발지원센터 안경규 센터장이 연구책임자를 맡고, ㈜호원소프트, 노바이아피컨설팅이 참여기관으로 함께 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미래 유망 바이오·의료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 및 바이오 인프라를 구축하여, 국민 생명과 건강에 직결된 바이오 및 첨단의료 분야 핵심 원천기술 확보와 산업화 지원으로 바이오 경제시대의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