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시장 "과학고 설립 지역 교육 경쟁력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 기회될 것"
2024-11-09 14:46
경기형 과학고 공모 신청서 제출
현 분당중앙고 과학고 전환하는 방식 설립 추진
현 분당중앙고 과학고 전환하는 방식 설립 추진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8일 “과학고 설립은 지역 교육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날 신 시장은 "경기도교육청 주관,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1단계 예비지정 공모신청서를 제출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신 시장은 현 분당중앙고를 과학고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과학고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009년부터 과학중점학교로 운영되온 분당중앙고는 성남시 내에서 우수한 교육 환경과 교육적 성과를 인정받아 온 학교다.
따라서, 과학고 전환을 통해 우수한 교육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과학·기술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특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는 게 신 시장의 생각이다.
이미 지난 6월부터 성남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력을 거쳐 통합 실무협의체 운영, 시민설명회 개최 등 과학고 설립을 위한 준비를 탄탄히 했고, 이번 공모 신청을 통해 그 준비 과정을 마무리 한 상태다.
신상진 시장은 “미래의 핵심 인재들이 성남에서 교육을 받고 지역 산업과 혁신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형 과학고 선정 결과는 이달 말 1차 예비 지정 발표를 시작으로 2~3단계 심사를 거쳐 내년 2월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