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중소기업 육성 부문 중기부장관 기관표창
2024-11-08 10:31
지역경제 산업 현황 근거한 맞춤형 지원사업 호평
전라남도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제2회 지역혁신대전 기념식에서 ‘지역중소기업 육성’ 부문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지역중소기업 육성' 유공 포상은 17개 시·도의 중소기업 육성 실적과 계획을 종합해 ‘지역중소기업 정책협의회’가 심의 평가해 시상한다. 중소기업 활성화와 혁신 촉진 등에 기여한 자치단체에 수여한다.
8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역 경제과 산업 전반의 현황분석에 근거한 중소기업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 것과 중소기업 지역 연구 분야 사업 수요를 발굴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우수사례인 티젠의 콤부차는 온·오프라인 시장 확대 지원을 통해 매출액 580억원, 고용 110명(5년간 연평균 30% 이상 증가) 달성으로 700만 달러 수출탑 수상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는 티젠의 글로벌 강소기업 및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 등 전남도의 맞춤형 지원사업의 산물로 평가된다.
올해는 7개 분야 39개 사업, 2064억 원의 예산을 지원,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의 안정적 생태계 조성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및 소상공인 보호·경쟁력 강화, 최첨단 전략산업 허브 도약 및 투자유치 전략 다변화를 정책 방향으로 정하고 가시적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