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여성벤처주간' 개막...세계여성벤처포럼 비전 선포식
2024-11-05 18:04
미국·중국·인도 등 29개국 70여명 여성 기업 참석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5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2024 여성벤처주간 개막식 및 세계여성벤처포럼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은 주간행사는 7일까지 열린다. 이 행사는 우수 여성 벤처기업 발굴 및 시상, 여성 벤처기업의 지속경영 및 혁신성장을 모색하는 게 목적이다. 국내‧외 여성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 CEO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세계여성벤처포럼 비전 선포식은 여성벤처협회가 '미래로 혁신하고, 세계로 도약하는 여성벤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 세계 여성 테크기업의 협업을 통한 기술발전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올해 첫발을 내딛는 행사다. 미국, 중국, 인도 등 29개국에서 70여 명의 테크기반 여성기업 등이 참석했다.
정부포상에는 장혜원 신흥정보통신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김다혜 올리브스톤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고 그 외 총 44점의 표창 및 상장을 여성벤처기업인 등에게 수여했다.
둘째 날은 '세계여성벤처포럼 비전 선포식'에 참여한 해외 테크기반 기업들과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회'와 글로벌 트렌드, 글로벌 진출전략 등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Ⅰ'이 열린다. 셋째 날은 AI산업 대응방안,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등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Ⅱ'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