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청소년들 다양한 재능과 열정 볼 수 있는 멋진 행사"

2024-11-04 15:04
2024 과천시 청소년동아리축제 열어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지난 2일 열린 청소년동아리축제와 관련,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열정을 볼 수 있는 멋진 행사였다"라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날 신 시장은 청소년수련관에서 2024 과천시 청소년동아리축제–색다른 하루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2024 과천시 청소년동아리축제는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펼치고, 청소년 간 교류를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동아리 축제기획단, 과천시 청소동아리연합회 청소년들이 기획에 직접 참여하는 등 축제 준비를 주도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는 게 신 시장의 전언이다.

 
[사진=과천시]

축제에는 과천시 청소년 동아리 25개 팀과 6개 기관·단체가 참여했고, 행사장에서는 24가지의 체험 프로그램과 14개 팀의 공연, 특별 이벤트인 과천오락실이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밴드, 댄스, 치어리딩 등 여러 장르의 공연으로 그간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선보였다.
 
특히,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 ‘색다른 과천오락실’에서는 사전 접수를 통해 참가한 100명의 시민들이 다양한 게임과 퀴즈에 참여해 푸짐한 상품을 받았다.

 
[사진=과천시]

한편 신계용 시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