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부산시장배 미용대회 7종목 석권

2024-11-01 15:17
K뷰티 인재 양성의 산실, 국제표준 미용 전문가 배출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부산광역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유일하게 부산시가 주최하는 미용대회로 22개 종목에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모두 158명이 참가했다.[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학교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광역시장배 피부미용기능경진대회’에서 총 7개 종목에서 최고상인 부산시장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미용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부산광역시지회가 주관한 유일한 미용 경진대회로, 총 22개 종목에 걸쳐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누어 158명의 참가자들이 열띤 경쟁을 벌였다.

경남정보대는 K뷰티피부네일학과, K뷰티헬스과, 미용학과 학생들이 얼굴관리, 복부관리, 신체후면(등)관리, 속눈썹 연장, 제모 등 다양한 종목에 참가해 최고의 기량을 뽐냈다.

대학부 27명과 일반부 32명 등 총 59명이 참가해, 이 중 7개 종목에서 부산시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경남정보대는 국회의원상, 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장상, 부산지회장상 등 주요 상들을 포함해 종목별 금상, 은상, 동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경남정보대는 부산에서 유일한 시데스코 스쿨 교육인증기관으로서 국제표준 직무능력을 갖춘 뷰티 전문가 양성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김경미 K뷰티헬스과 학과장은 "14년간 시데스코 교육인증기관으로서 미용 교육을 제공해 온 경남정보대가 성인 학습자들이 다수 수상하는 영예를 얻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특히 학생들이 학업과 일을 병행하며 쌓은 노력이 대회에서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밝혔다.